공지사항

  1. home
  2. 알림
  3. 공지사항

Methodology Workshop 임상연구 synopsis 모집 (~5/6)

  • 작성자 관리자
  • 등록일 2020-03-30
  • 조회수 594

 

KCSG The 15th Methodology Workshop에서 발표할 임상연구 synopsis를 모집합니다!

 

대한항암요법연구회에서는 제15 Methodology Workshop을 2020 7월 11(), 서울드래곤시티서 개최합니다.

Methodology Workshop은 매년 회원님들께서 제출해주신 synopsis를 선정하여 발표와 논의를 통해 실제 시행 가능한 양질의 연구로 개발하는 기회를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연구회에서는 선정된 synopsis에 맞는 의학통계전문가를 연구자와 연결하여 사전 논의와 조언을 받아 양질의 연구계획서로 개발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각 질병분과를 중심으로 회원님들께서 다양한 임상연구를 제안하여 주시기를 기대합니다!

 

이렇게 진행됩니다


1. 회원님께서는평소 관심이 있거나 계획중인 연구 아이디어를 해당 질병분과에 제안해 주세요

2. 질병분과에서는 위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 중 분과에서 힘을 모아 현실화할 수 있는 좋은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synopsis를 연구회로 제출합니다.

3. 제출된 synopsis는 과학적윤리적 / 실현가능성 / 참신함 / 다기관 임상연구 가능성 등을 평가하여 Methodology workshop에서 발표할 6편을 선정합니다.

4. 선정된 분과에서는 protocol을 좀 더 구체적으로 작성하여 Methodology workshop에서 발표합니다. 필요한 경우, 통계자문을 받으실 수 있도록 전문가를 matching해 드립니다.

5. 7월 11일에 그룹을 나누어 소규모 회의장에서 발표가 진행되며, 전문가들의 intensive한 피드백을 통해 연구 개발에 도움을 드립니다.

6. Methodology workshop에서 현장 평가를 통해 우수연구자상을 받을 3편의 protocol을 선정하여 연구가 실현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Methodology workshop을 통해 좋은 임상연구를 발굴하고 현실화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고자 변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각 질병분과에서는 기회를 잘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함께 수행할 수 있는 임상연구를 제안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특별히 분과 내에서 rookie들이 발표하여 새로운 연구자들이 성장할수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랍니다.


접수 방법


접수기간

 2020 5월 6(수

접수방법

- Synopsis(첨부 양식)을 작성하여 이메일 kcsg3@kcsg.org로 접수

- 질병분과에서 논의하시어 synopsis를 접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질병분과별로 1편 이상 제출 바랍니다.

- Synopsis 접수 시 기재사항

   분과명:

   연구제목:

   연구책임자:

   발표 예정자:

   통계자문 필요 여부 (Y/N): 

 

우수연구자상

Methodology Workshop에서 발표된 프로토콜 중 3편을 선정하여 우수연구자상을 시상합니다.

1(1): 연구비 1,000만원 및 데이터센터 업무 지원무상 제공

2(2): 연구비 1,000만원

* 데이터센터 업무 지원: 다기관 관리, 10% 모니터링, DM 업무를포함하여 연간 3,500만원 수준의 업무 지원 (, 실시기관 10개 이상 또는 연구대상자수 200명 이상인 경우에는 업무 범위 협의)

 

수상 조건
-
수상자는 연구결과를 연구 종료 후 3년 이내에SCI(E)급 학술지에 논문의 제1저자 혹은 교신저자로 발표해야 하며, 이를 연구회에 제출해야 합니다. (사사표기 필수)
-
부상으로 수령하는 상금을 연구계획의 실행을 위한 연구비로 사용하여야 하며, 연구회에 그 증빙자료를 제출해야 합니다.

목록